본문 바로가기
궁금한이야기

카카오톡에서 선물보내기 결제가 안될때

by 자부리 2023. 8. 10.
728x90
반응형

이번에 휴대폰을 바꾸고 처음으로 카카오톡에서 선물 보내기를 하려 했지만 결제가 안되어 보내지 못했다. 

 

카카오페이 고객센터(1644-7405)에 전화문의를 먼저 드렸다. 문제점을 파악한 고객센터에서 어떠한 문제로 결제가 안되어 보인다며 카카오톡 상담을 요청할 수 있는 안내문을 다시 보내주셨다. (문제점을 파악할 때까지 묻는 질문에 성실히 답변을 하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기다려 줘야 빨리 해결이 된다.)

 

[Web발신]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톡 상담톡 하러 가기]
ㄴ http://pf.kakao.com/_SzxixaC
ㄴ 운영시간 : 평일 10시 ~ 18시 30분 (주말/공휴일 제외) 

▶▶▶ 해당 URL접속 후 채팅하기 → (챗봇 시작하기, 상담챗봇 이용방법)을 위로 올리면 상담원전환이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는 카카오톡 / 카카오계정 → 카카오계정 선택 시 상담 접수 되며, 상담사와 채팅상담이 가능합니다.

안내받은 내용을 따라 실행해 보았다.

상담받는 사진

결제 시 "카카오페이는 주 사용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확인해 주세요" 문구가 확인이 되면

우선 먼저 대화내용 백업을 통해 앱을 삭제하신 후 재설치를 해서 로그인 시

' 다른 기기와 함께 사용 ' 해지를 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전화번호 기능이 있는 태블릿이라면 재로그인 시 인증이 필요하여 문자인증 하신 후 재로그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대화내용 백업은 텍스트만 백업이 되기에, 미리 사진 또는 동영상은 따로 저장 보관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화 '백업' 방법]
• 카카오톡> 더 보기 탭 우측 상단 설정(⚙️)> 채팅> 대화 백업

 

▣도움말
더보기 탭은 카카오톡 우측 하단에 위치한 다섯 번째 탭(...)입니다.

[대화 백업 대상]
• 일반채팅의 텍스트

[대화 백업 제외 대상]
• 사진, 동영상과 같은 파일 형태의 메시지
• 오픈채팅 및 비밀채팅
• 4,000자 이상 장문 텍스트 메시지

[대화 '복원' 방법]
반드시 백업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후 설정한 백업용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중요!
앱을 종료하거나 다른 앱으로 이동하지 않고 복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대화 백업/복원 주의사항]
• 복원 가능 기간 : 14일
• 복원 가능 기간이 경과한 경우 백업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
• 백업용 비밀번호 분실 시 찾기 불가
• 카카오톡 탈퇴 시 복원 불가
• 카카오계정 로그인 시 반

 

궁금한 사항을 질문해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즐거웠다.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많이 되었지만 끝내 문제를 해결하고 출장 가는 형에게 작은 쿠폰을 보낼 수가 있었다. 

선물보낸 인증샷

필요한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까 해서 공유해 본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