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하는 이야기

클래식공연을 처음보고

by 자부리 2023. 9. 9.
728x90
반응형

태어나 처음으로 클래식 공연을 접하게 되었다. 학창 시절 강제로 주입된 클래식 수업은 음악과의 이별을 고하게 했고 수업 중 들려오는 클래식은 자장가일 뿐이었다. 근데 그런 내가 왜 갑자기 클래식공연을 보게 됐을까? 

 

사실 최근 아내 때문에 그리스 신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수천 년 수백 년 전의 이야기가 아직까지 살아 숨 쉬고 현시점의 생활과도 밀접한 상관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이유가 궁금한 아내를 따라 읽기 시작했다. 나는 왕 초보라 아주 쉽게 읽을 수 있는 강남길 님의 후루룩 그리스 신화를 선택했다. (포기란 없으리!!)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후루룩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누구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조금은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 시대와는 달리, 요즘은 유치원과 초등학생들이 성인보다 더 많이 알고 있을 정도다.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는 재미는 있는데, 신과 영웅뿐 아니라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헷갈리고 어렵다고 한다. 그러나 실제로 알고 보면 그리 어렵진 않다. 단지, 서구 문화의 근간이 되는 그리스 로마 신화가 워낙 스케일이 방대하고 스토리가 다양하다 보니까, 독자들 머릿속에 정리가 잘 안되어 혼동되고, 또 전체를 안다는 것은 어렵다고 스스로 먼저 포기하기 때문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전체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고, 선명한 사진과 함께 후루룩 읽히는 잘 정리된 책은 왜 없을까? 그래서 저자는 14년 동안 신화 전체를 시간대별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영국부터 터키까지 관련 유적과 박물관을 직접 찾아다니며 수만 장의 사진을 찍어, 이번에 그리스 로마 신화의 완성본인 3권의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후루룩 읽다 보면, 절대 어렵지 않다고 느낄 겁니다. 편안하고 재미있게 읽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자
-
출판
델피스튜디오
출판일
2023.01.25

클래식도 이유가 있을 것 같다. 그 호기심에 회사에서 하는 월드브리지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음악회' 관람 신청을 하게 되었다.

 

모차르트는 자장가를 작곡 해주셨던 나의 어머니다. 너무 많이 졸아서 자부리라는 별명까지 생겼을 정도였다. 우리 엄마가 재워도 이 정도로 빨리 잠들지 못했을 거다.^^

 

모차르트는 클래식곡을 쓰면서 삶의 애환을 고통의 창작으로 승화시켜 수십 개의 악기로 구현했다. 삶의 전반부 후반부, 그리고 삶의 희로애락을 박자에 강약으로 표현해 내는 것 같았다. 위로받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수업시간 잠만 잤던 나의 모습이 

 

책을 통해 얻는 공감과 위안은 나의 성장 원동력이 되어준다. 클래식을 통해 얻는 배움과 즐거움이 많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너무 감사한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했다.

팜플렛/설문지

특히 어디에서 들어본 노래인데 클래식인지는 몰랐던 곡들을 위주로 연주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더 쉬웠다. 

조금은 딱딱한 클래식공연일 줄 알았는데 관객을 위한 멘트와 퍼포먼스로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

 

따뜻했다.

클래식 같은

가을 날씨가

반응형
LIST